본문 바로가기

오래된 여행이야기/유럽-독일

[유럽 여행]독일-님펜부르크 궁전(뮌헨)

반응형

뮌헨에 와서 무척 감명받았던 장소 중 하나가 바로 이 님펜부르크 궁전이었다.

여름 별장으로 사용되곤 했다는 이 별장에는 아름다운 정원과 호수,

멋지고 세련된 건물 뿐 아니라 그 내부의 갤러리에도 볼거리를 다양하게 갖추고 있었다.

건물 내부에서는 사진 촬영이 금지되어 비록 사진을 찍지 못했지만

그 내부에서 보았던 화려한 장식들과 벽화들, 그리고

몇백 년에 걸친 미인들의 초상화가 걸려있는 갤러리까지

무척 인상적인 부분이 많았으며

우리나라에서도 전시회가 열렸던 적이 있는 "루벤스 전"이

특별전시회로서 열리고 있었다.


궁전 내부로 들어서기 위해서 거쳐야 하는 정원의 풍경. 끝없이 펼쳐진 그 길은 보기만 해도 가슴까지 시원하다.


궁전 앞에 위치한 수로. 이 물길은 제법 멀리까지 뻗어있었으며,

꽁꽁 언 수로 위로 사람들이 자유롭게 스케이팅을 즐기고 있었다.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신나게 노는 모습이 참 좋아보였다.


운이 좋게도 우리가 이 궁전을 찾았을 때는 겨울 하늘이 유독 파랗게 반짝이고 있었다.

얼음을 얼려놓은듯한 하늘빛이 궁전과 잘 어울려,

누가 보아도 겨울의 정취가 물씬 풍겨나는 그런 모습이었다.


겨울의 정취도 더할나위 없이 좋았던 곳이지만,

날씨가 너무 추워 오래 머물기엔 어려웠던 곳이라 아쉬움이 많이 남는다.

언젠가 기회가 된다면

햇살 뜨거운 여름날 이곳을 다시 한 번 방문해보고싶은 마음이다.




2008년 1월 4일

Photo by Tamuz



Nikon D50, 18-35mm 3.5-4.5

Minolta Dynax 7xi, 28-80mm 4-5.6

@독일 뮌헨, 님펜부르크 궁전
반응형